성장검사

우리아이 건강한 성장을 위해 편안한 발부터 바른자세, 성조숙증까지
우리아이 주치의가 진료합니다.

우리아이 건강한 성장을 위해 편안한 발부터 바른자세, 성조숙증까지 우리아이 주치의가 진료합니다.

성장검사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
만약 키가 1년에 4cm 미만으로 자랐다면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이 있는지 파악한 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년에 또래보다 1cm씩 덜 크는 기간이 5~6년 지속되면 친구들과 5~6cm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여아의 경우 만 5세, 남아의 경우 만 7세부터 성장검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사춘기 전 까지 연간 5~6cm 정도 꾸준히 잘 자라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성장검사 종류

X-RAY / 성장판 검사 / PGO Gait 검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저신장, 성조숙증, 단순 성장지연, 정형, 자세이상 등 성장검사를 할 수 있으며 운동치료, 보행훈련, 체형교정 등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X-RAY 아이의 다리 길이차이가 있는지, 골반이 틀어져 있는지, 척추가 휘었는지 검사
X-RAY
아이의 다리 길이차이가 있는지, 골반이 틀어져 있는지, 척추가 휘었는지 검사
성장판 검사 아이의 골 연령(뼈나이)와 성인 성장예측을 통해, 우리아이가 얼마까지 클 수 있는지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성장판 검사
아이의 골 연령(뼈나이)와 성인 성장예측을 통해, 우리아이가 얼마까지 클 수 있는지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PGO Gait 검사 근골격계 치료 전후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장비로 체형, 자세, 족부, 보행, 밸런스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PGO Gait 검사
근골격계 치료 전후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장비로 체형, 자세, 족부, 보행, 밸런스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검사 시기

  • 1

    만 3세부터 사춘기 전까지 연간 5~6cm 정도 꾸준히 잘 자라는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 2

    1년에 1~2번씩 정기적으로 성장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3

    키 성장에 적절히 대처하려면 여아 만 5세, 남아 만 7세부터 간단한 성장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4

    만약 1년에 4cm 미만으로 자란 해가 있다면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이 있는지 파악한 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